전체메뉴

뉴스

NH농협캐피탈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캐피탈, 지역사회에 중고서적 400여권 기부
2023-03-31 조회수: 868
첨부파일

NH농협캐피탈, 지역사회에 중고서적 400여권 기부

 

□ NH농협캐피탈은 지난 30일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진행된 영암왕인문화축제에서 임직원 동참 1인 1도서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4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고 31일 밝혔다.

□ 농협금융 'ESG 애쓰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기증 행사는 영암왕인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함과 동시에 헌책페어 북토피아(이동도서관)를 통해 활용되며 행사 종료 후 지역아동시설에 기증될 예정이다.

□ 서옥원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가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비전처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돼 주길 기대한다'며 '농협금융의 ESG 애쓰자 캠페인 실천을 통해 ESG 핵심가치 중 하나인 S영역(사회공헌활동) 활동에 앞장서며 금융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NH농협캐피탈은 지난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한 결과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첫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으며 K-EV100에 가입하고 업무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또한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취득하는 등 준법 감시체계를 구축해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지속 개선해 나가고 있다.

[출처: 중소기업신문]

 

서옥원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와 박성표 월출산농협 조합장(왼쪽 두 번째)·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캐피탈

서옥원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와 박성표 월출산농협 조합장(왼쪽 두 번째)·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