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뉴스

NH농협캐피탈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캐피탈, SGI서울보증과 MOU 체결…구독·렌탈시장 공급망 금융 활성화
2023-07-06 조회수: 698
첨부파일

농협캐피탈, SGI서울보증과 MOU 체결…구독·렌탈시장 공급망 금융 활성화

-농협캐피탈·SGI서울보증,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중소기업의 구독·렌탈 시장 공급망금융 활성화 지원나서-

 

□ NH농협캐피탈(대표 서옥원)은 5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과 ‘구독 렌탈시장 공급망금융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협약식에는 서옥원 농협캐피탈 대표,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상품을 가진 중소기업이 구독·렌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 농협캐피탈은 우수한 중소·중견 기업이 매출채권을 조기 현금화해 유동성을 높일 수 있도록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을, SGI서울보증은 채권의 부실 부담 없이 운전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신용보험 상품을 제공한다.

□ 양사는 협약식을 통해 사업 초기 단계의 자금지원이 중요한 중소기업 대상 공급망 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들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 농협캐피탈은 올 상반기 영업자산 8조5000억원을 돌파했다. 최근 불확실한 금융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신사업을 발굴해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 서옥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들과 연계한 공급망 금융 플랫폼을 구축,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상생 금융을 확대해나가겠다”고 했다.

[출처 : 농민신문]

 

기사썸네일 사진

5일 서옥원 NH농협캐피탈 대표(오른쪽)와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가 서울 영등포구 농협캐피탈 본사에서 ‘구독 렌탈시장 공급망금융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