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뉴스

NH농협캐피탈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캐피탈, 영농철 화훼농가 일손돕기 실시
2023-10-22 조회수: 150
첨부파일
NH농협캐피탈, 영농철 화훼농가 일손돕기 실시
-임직원 40여명, 분갈이 작업 및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 참여

□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서옥원)은 지난 10월 20일, 경기도 고양시 원당동 소재의 화훼 농가를 방문,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일손돕기와 농가 주변 활동을 정화하는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플로깅(Plogging) :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 NH농협캐피탈 임직원 약 40명은 다육식물 분갈이화분에 흙을 담는 작업과 주변 배수로 정비작업 등 2개조로 나눠 일손돕기를 했으며, 제법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도 임직원 모두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에 임했다.

□ 이날 은길수 NH농협캐피탈 부사장은 '고유가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생산원가는 높아지고 있는 반면, 최근 꽃 시장가격이 그에 미치지 못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며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데, 오늘 활동이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한편, NH농협캐피탈은 매년 농번기에 농촌일손 돕기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충북 단양의 자매결연마을을 대상으로 매년 봄가을 농번기에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농한기에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며 도농상생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설명>


(사진1) NH농협캐피탈은 20일, 경기도 고양시 원당동 소재 화훼 농가를 방문, 농가 일손돕기 및 농가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을 실시했다. 은길수 NH농협캐피탈 부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NH농협캐피탈은 20일, 경기도 고양시 원당동 소재 화훼농가를 방문, 농가 일손돕기 및 농가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플로깅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