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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보이스피싱
    상담 신청한 적 없는데 NH농협캐피탈이라면서 자꾸 대출 권유 전화가 옵니다.
    A. 먼저 보이스피싱인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당사를 사칭하여 저금리 언급, 대출 전환 및 선입금 유도하는 경우 금융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당사 대표번호(1644-3700)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및 금전적인 피해가 없도록 당부 부탁 드립니다.
    Q. 상품/약정
    대출을 취소하고 싶어요.
    A. 고객님께서 계약 서류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대출 계약의 철회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철회 기간 이내에 원금,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대출금액이 4천만원 초과되는 신용대출, 2억원 초과하는 담보대출 등 신청 불가능한 경우도 있사오니 자세한 내용은 당사 대표번호(1644-3700)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상품/약정
    신용등급이 올라서 금리인하를 요구하고 싶습니다.
    A. 금리인하요구권이란 고객의 신용상태가 개선이 인정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금리인하 신청은 당사 대표번호(1644-3700) 또는 홈페이지, 앱을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당사의 신용평가 결과 및 금리 산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 요건의 경우 금리인하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상품/약정
    근저당설정해지 비용은 누구 부담인가요?
    A. 근저당말소비용은 대출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하고 담보 물건에 등기된 근저당권의 해지 또는 감액을 원할 경우 소요되는 비용으로써, 해당 비용 납입 주체는 채무자임을 알려 드립니다.
    Q. 채권추심
    채권추심이 과도하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A. 당사는 채권추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채권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미 준수한 채권추심행위가 발견될 경우, 당사 고객센터(1644-3700)으로 연락주시면 사실 관계를 확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채무부인
    명의를 도용 당하여 대출이 실행되었습니다.
    A. 명의 도용은 주로 가족 또는 지인이 사기 도용했거나, 가족 또는 지인이 원리금 상환을 약속하여 계약자 명의로 대출 체결 후 약속이 이행되지 않아 민원을 접수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경우 사실관계를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본인 확인 후 대출이 실행된 건입니다.
    명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용정보회사로 신용정보 조회중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명의 도용 대출, 카드 발급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Q. 보이스피싱
    NH농협캐피탈에서 고액 대출을 해준다고 하며 선입금을 요구하여 돈을 보냈습니다.
    A. 당사에서는 대출을 명목으로 선입금이나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당사 사칭이 의심되는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으신 경우, 당사 고객센터(1644-3700)로 전화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이미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셨을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의 거래 은행을 통하여 계좌정지를 신청하시고, 경찰서를 방문 및 피해신고 접수를 권유 드립니다.
    Q. 기타
    NH농협캐피탈에서 근무하는 대출모집인이 맞는지 의심됩니다.
    A. 당사의 대출모집인 여부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오니, 의심이 되실 경우 확인 후 대출 거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모집인 포탈사이트: 대출모집인 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로 조회 가능
    - 당사 대출모집인 조회 화면: 대출모집인 이름, 등록번호로 조회 가능
    - 당사 고객센터: 1644-3700으로 문의